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새로운 Chat GPT 등장인가 구글 AI의 반격! [PaLM 2] 출시

구글의 팜2(PaLM 2)가  새로운 Chat GPT 에 대항하는 대항마가 될 수 있을까요. 구글이 대화형 생성 인공지능(generative AI) '바드(Bard)'를 지난 3월 미국과 영국에서 출시하고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바드가 두 달도 채 안돼 훨씬 더 뛰어난 새로운 대형언어모델(LLM)인 '팜2(PaLM 2)' 기반으로 고급 수학 및 추론 기술과 코딩 기능 등을 포함하고 10일(현지시간) 한국을 비롯한 180개국에 동시 출시했습니다. bard 구글 AI의 반격! 바드(bard)의 업그레이드 구글은 오늘부터 바드 이용을 위한 대기자 운영을 종료하고 사람처럼 묻고 답하는 인공지능 챗봇 바드를 미국과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180개국에서 전면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바드는 'PaLM 2'라는 차세대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이는 지난해 4월 오픈AI의 GPT-3 모델을 능가하는 성능을 보인 PaLM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PaLM 2는 10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며, 5300억개의 파라미터를 바탕으로 과학과 수학에서 추론이 가능하고 코딩 작업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제 바드는 한국어와 일본어를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곧 40개의 언어로도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바드는 전 세계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언어적인 소통과 창의적인 작업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요 키워드  1) 바드는 무엇인가?  바드는 구글의 연례 개발자 회의(I/O)에서 공개되었으며, 미국과 영국에서의 출시 후 두 달도 채 되지 않아 한국을 포함한 180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2) 바드와 팜2(PaLM 2)의 차이 바드의 업그레이드 버전 으로, 지난해에 발표된 GPT-3 모델을 능가하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10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며, 5300억개의 파라미터를 사용하여 과학, 수학, 코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추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팜2의 바드는 텍스트와 이미지를 포함한 프...

미국 중서부 토네이도로 최소 5명 사망, 가옥 파괴

수요일 이른 아침에 강력한 토네이도가 미국 미주리주를 강타하여 최소 5명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국제 보도국 '알자지라'에 따르면 볼린저 카운티를 강타한 이 폭풍은 나무를 쓰러뜨리고 집을 파괴했으며, 소셜 미디어에 실린 사진들은 세인트루이스에서 남쪽으로 약 110마일 떨어진 글렌 앨런 시에서 광범위한 피해를 보여주었습니다. 

토네이도 사진
내용과 무관한 참고사진임
사진: UnsplashChandler Cruttenden

미국 중서부 토네이도로 최소 5명 사망, 가옥 파괴


토네이도는 15에서 20마일 사이를 이동했고 약 15분 동안 땅에 남아 경로에 상당한 피해를 줬습니다. 미주리주 고속도로 순찰대의 클라크 패럿 경사에 따르면, 피해는 "꽤 광범위하게 퍼져 있고, 그것을 보는 것은" 가슴 아픈 일"이라고 합니다. 응급 구조대원들과 응급 구조대원들은 수색을 실시하고 집에 도착하기 위해 잔해를 치우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은 느리고 도전적이며, 폭풍의 여파로 파괴를 남깁니다.


토네이도가 미친 영향


최근의 극단적인 기상 현상은 지난주 미국 중서부와 남부의 주들을 강타한 폭풍 이후에 발생했습니다. 지난주, 강력한 폭풍은 중서부와 남부의 수많은 주에서 광범위한 파괴를 일으킨 11개의 토네이도를 발생시켜 최소 32명의 사망자를 냈습니다. 미국 중서부와 남부의 넓은 지역이 추가적인 트위스터와 우박 폭풍을 가져올 수 있는 더 많은 폭풍에 대비하고 있기 때문에, 예방 조치를 취하고 기상 경보와 경고에 대한 정보를 계속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극단적인 날씨의 영향은 파괴적일 수 있으며, 준비하고 안전하게 지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극한 날씨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함에 따라, 우리는 그 영향을 완화하고 이러한 사건의 영향을 받는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국제뉴스 #국제는지금